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치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8:03

    녹내장은 시신경 손상이 계속 진행되는 질환으로 녹내장을 진단받으면 대부분 남은 일생 동안 지속적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과에서 녹내장을 치료하는 비결은 주로 안압을 오진하는 것입니다.안압이 높아지면 시신경이 손상되기 때문이다.시신경이 손상되는 원리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녹내장으로 손상되는 시신경은?'을 참조하십시오.안압을오진하는비결로는안약먹는법과수술적인치료비결이있으며본인,안약으로녹내장을치료하는경우가가장많습니다. 안압하강제 안약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먹는 약은 '아세타졸'로 대표되는 carbonic anhydrase inhibitor를 주로 사용합니다.'아세타졸'의 작용 기전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아세타졸을 먹으면 손발이 저리나요?"를 참조해 주십시오.그럼 안압 하강제를 사용하여 안압을 얼마나 오전 중에 춤을 추어야 할까요?이것을목표안압이라고합니다.목표 안압은 '초진 시 안압'과 '녹내장이 심한 정도'로 결정합니다.1째 초진시의 안압 이다니다.초진 시 안압은 골드만압 평안 압계를 사용하여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아침과 오후에 안압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아침과 오후의 안압을 측정하여 치료 전에 안압을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목표 안압에 도달했는지 여부는 안압 하강제를 사용하고 4-6주 정도에 안압을 측정하고 보겠습니다. 2번째, 녹내장의 중증도는 초기, 중길 기기에서 지내할인할 수 있습니다.시야 검사에서 나 온 MD값이-6이내라면 초기 녹내장, MD값이-6-12사이라면 중기, 녹내장, MD값이-12보다 심한 경우는 기대기, 녹내장과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안압 설정은 초기 녹내장이면 일 5-20%, 중기, 녹내장이면 30%이 마르키 녹내장이면 30%이상을 moning춤 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예를 들면, 초진시의 안압이 8mmHg였던 분이 중기 녹내장이라고 진단을 받았다면 안압 하강제를 사용했던 moning해야 한다, 안압이 5mmHg정도이다. 그래서 목표, 안압을 한 3mmHg로 설정할 수 있는 슴니다.만약 시야 검사가 이 마르키 녹내장은 안압은 최소한 일 4mmHg이하로 moning 해야 한다. 저희 본인 라와 Japan에서 많은 정상 안압 녹내장(normal tension glaucoma) 환자로는 이 정도의 목표 안압을 설정하여 도달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이상은대병원녹내장파트김봉인래교수님의강의예시를참고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