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회전근개파열 수술 왜 Su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7:47

    오거의 매일 준비한 주제는 회전근개파열 수술로 찢어진 근육은 자기회생이 어려우므로 이에 대한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


    먼저, 절을 해요.회사원 정 모 씨는 주말, 야구, 농구 같은 체육 여과 활동을 자주 즐겼습니다.그러자 신(神) 일년동안 전체에서 오른쪽 어깨가 아파와서, 뻐근한 소견이 오고, 이전에도 체육 후에 대등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게 되었습니다.이로 인해 이 증상이 다시 나타났을 때 정 씨는 별것 아닌 소견을 했습니다.


    >


    그래서 진통제를 먹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졌고, 그래서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느껴졌습니다.물론, 직장 내에서 항상 하고 있는 PC 작업은 물론 단장으로 친국은 힘들어졌습니다만.다니던 직장생활에도 지장이 생겨 결실용 중점병원을 찾은 정 씨는 회전근개 파열이 심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


    이처럼 실제로 많은 분들이 어깨의 질환을 앓고 있는데 우리의 어깨는 인체에서 유 1 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한 관절에 가장 움직이는데 많은 다양한 기능을 갖는 관절입니다.


    >


    그리고 1상 생활은 물론 스포츠 활동을 위한 가장 중요한 관절입니다.허과의 불안정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작은 충격으로도 다치기가 매우 쉽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처럼 어깨 관절을 괴롭히는 질환은 오십견과 충돌 증후군, 회전 군게 파열 등 다양하고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에 따르면 본 질환 환자는 2010년 34만 2,478명에서 2016년 64만 6,833명에 6년간 88.9%나 증가했습니다.


    >


    야구, 골프 농구 등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의 인구가 항상오 본인다면서 예전보다 30~40대에서 환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


    여기서 회전통이란?어깨 관절을 떠받치고 움직이는 4개의 힘줄로 쇄골 밑을 통해서 들어 돌리는 등 팔을 움직이고 줍니다.역시 어깨관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중요한 기능을 하지만 여의과인이 들어와 퇴행성 화천으로 약해지고 굳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 근육이 모든 과인에게 찢어지는 손상을 입힙니다.이것이 바로 회전근개파열인 것입니다.


    >


    이 병이 생기면 제일 먼저 어깨가 굳어집니다.그 후 관절 운동의 제한이 올 수도 있고, 한밤중에 통증이 심해져 밤에도 잠을 잘 수 없게 되고, 뒷목이 뻣뻣해져 통증이 있는 방향으로 돌아눕기도 힘듭니다.이런 증상은 오십견 증상과 비슷해 실제 초기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질환으로 인해 어깨운동이 지속적으로 제한을 받는 경우.어깨 내 활액막에 염증이 생겨 주변 조직과 유착하는 오십견의 증상도 함께 동반됩니다.


    >


    따라서 치료 시기를 놓치면 끊어진 힘줄이 밀려오고, 오래 방치하면 어깨를 전혀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해서 빠른 치료가 필요하지만 실제 환자는 치료 시 파열의 크기가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혈류 제공을 비롯한 재생을 위한 환경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파열이라도 계속 어깨를 사용하면 점점 광범위하게 파열되어 갑니다.


    >


    이때 크기만큼 힘줄 상태도 변성이 되고 힘줄은 때때로 지날수록 주변 지방조직으로 변성 또는 괴사하면서 사라집니다.회전근개파열수술은 파열된 근육을 봉합하는 것으로 파열 크기보다 힘줄이 변성/소실되면 봉합할 힘줄이 부족하거나 혹은 만일 남아 있다고 하더라도 힘줄의 상태가 나빠 견고한 고정이 어렵습니다.


    >


    이러한 근본적인 치료에서 파열의 크기보다 중요한 것은 건의 상태라고 할 수 있으며, 해당 질환의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다른 치료 비법을 고려하는 것보다 빨리 대한어깨관절학회 소속 어깨 의료진을 찾는 것이 이전처럼 강한 근으로 회복할 수 있는 현명한 비결이라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치료의 비결은 모든 봉합법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학계에 보고된 회전 군 게 술 후 지에파욜을 비롯한 합병증 발생률은 낮지 4%에서 최대 25%까지 보고되지만 과거에는 이유를 노는 힘 늦게 치료, 고령 환자에 핏대의 태양 헨슨 변이가 심했기 때문으로 보이었습니다.


    >


    그렇게 나쁘지 않는 30~40대의 젊은 환자가 회전 군 게 파열 술 후 지에파욜 것을 주목하면서 연구한 결과를 보았을 때 홈 방식에 의한 사건이 제기되었습니다.기존의 고식적 봉합 법은 단지 1/이중 봉합 법에서 파열된 힘줄 봉합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 글재주는 힘줄이 터지고 원래 위치와 탈피한 고골뼈와 딱딱하게 붙어있던 힘줄이 봉합된 후에도 비접착면이 있어 재파열의 위험성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


    하여 도입한 것이 현재 우리가 시행하고 있는 브릿지 이중 봉합술로, 전 관절경 치료에서도 가장 고난도 방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하지만 좋은 점은 분명해요.고량형으로 힘줄을 봉합하여 뼈와 힘줄 사이를 강하게 고정할 수 있어 비접착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본원의 견주관절팀은 파열 후 방치되어 힘줄이 주변 조직으로 변환/소실된 환자에게 동종 진피를 이용하여 소실된 힘줄을 대신 봉합하는 근이식술까지 동시에 시행합니다.


    >


    또한 본원에서 5년 브리지 이중 봉합 시행 쟈은키츄시의 결과 재발을 비롯한 합병증 발병률은 의문/부상 등 외상의 요인을 포함해도 1퍼센트에 불과하고 견고한 고정력이 확보되어 회복, 조기 재활 훈련도 가능하게 됬 슴니다.그래서 회전 근개 파열 수술 시의 봉합 방식이 합병증은 물론 빨리 하나의 복귀의 열쇠가 됩니다 일을 잘 아시겠지만 간격으로 되고 확실하게 봉합 방식을 확인 후(후)내원을 권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